본문 바로가기

금심의 여행

대가족 해외여행 3대 여행으로 간 괌 3박4일 종합 후기

반응형

대가족 괌 여행 종합 후기 


  • 부모님, 부부, 아이들까지 총 10명
  • 괌 PIC 골드카드
  • 남부투어&돌핀크루즈

2괌하고 온 후기입니다. 딸이 2살 때 한번. 7살에 한번. 2괌했습니다. 이번에는 시부모님, 시누이부부, 저희 부부, 초등 아이들 2명, 미취학 2명 해서 3대가 다녀온 대가족 여행입니다. 초등과 6,7살의 미취학 아동들이 함께하는 괌여행이라 고민 없이 PIC호텔을 골랐고 호불호가 갈리는 호텔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천국이 맞습니다. 대신 하루종일 쫓아다녀야 하고 투몬비치는 구경도 못해봤습니다. 애들이 물에서 안 나옵니다. PIC호텔 안에서만 놀아도 아이들은 꺄르르 꺄르르. 체험할 액티비티도 많습니다. 카약 타기, 스노클링 하기 등등. PIC 앞바다에 나가도 놀거리가 많습니다. 물이 얕아서 어른, 아이 모두 놀기에 좋습니다. 

  • PIC 골드카드

10인 대가족 여행이라 그때그때 식당 예약하는게 힘들 것 같아 골드카드로 예약하고 갔는데 밥 먹기 편리했습니다. 수영하다 말고 나가서 식당가기도 힘들고 그냥 물리더라도 편하게 먹자 싶어서 골드카드 했는데 괜찮았습니다. 이게 보니까 PIC 호텔이 호불호가 갈리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첫날 도착했을 때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여유롭게 식사를 하고 수영장을 이용했는데 다음날 되니까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우르르 왔고 조식 먹을 때도 줄 서... 점심 먹을 때도 줄 서.. 도떼기 시장이라는 게 이런 거구나. 알았습니다. 그래서 첫날은 만족도가 아주 높았지만 둘째 날은 기가 빨려서 만족도가 떨어졌습니다. 사람이 없는 날짜에 방문하는 것도 쾌적하게 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호텔룸은 한국 관광호텔 룸 정도입니다. 크게 깔끔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막 지저분하거나 하지도 않아서 저희는 나름 만족하며 지냈습니다. 음식은 물리긴 하지만 시에키 버거, 라멘 등 다른 식당 이용하니 먹을만했습니다.

  • 괌 PIC 호텔액티비티

수영장 내에서 하는 스노클링 같은 경우는 미리 예약해야 하고 카약은 있는 거 그냥 타도 된다고 해서 여러 번 탔습니다. 수영장 깊이가 다양하고 수영장에서 놀만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미끄럼틀, 징검다리 등등. 저녁에는 서커스를 보았고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좋아했습니다. 

  • 괌 남부투어 

대가족 여행으로 괌을 선택한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별 할 게 없다는 이유입니다. 예쁜 바다 보며 힐링하고 아이들은 수영장에서 실컷 놀고 어른들은 쇼핑, 작은 관광하는 게 코스였는데 그중 남부투어가 있습니다. 업체를 이용해도 되지만 저희는 렌트를 했기 때문에 지도 찍고 다녔습니다. 한국에서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괌 운전은 훨씬 쉽습니다. 남부 끝까지 가지는 않았고 아이들의 원성에...(얼른 수영장 돌아가자) 몇 군데만 찍고 돌아갔습니다. 허허. 풍경이 좋으니 찬찬히 둘러보시길.

  • 괌 돌핀크루즈 

남부투어하고 서커스 보고 또 뭔가 하나 해야 할 것 같아서 신청한 돌핀크루즈. 사장님은 친절했고 풍경 아주 좋았는데 돌고래를 못 봤다는 슬픈 이야기. 그래도 부모님, 아이들 함께 배 타고 나갔다 온 것만으로 위안을 삼았습니다. 흑

 

  • 선셋바비큐

PIC골드라 일정 비용 추가하고 먹은 선셋바비큐. 더울까 걱정도 했었는데 그리 덥지 않고 선셋 보며 고기 구워 먹는 그 시간이 너무 소중했습니다.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고 고기도 듬뿍 먹으며 괌 대가족여행의 마지막날을 장식했습니다. 

 

2괌했는데 아마 3괌은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괌이 안 좋아서가 아니라 세상에는 가봐야 할 나라들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가깝고 바다가 예쁘고 적당히 관광할 거리 있고. 쇼핑도 좀 하고. 미취학 아동이나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 좋은 나라입니다. 아이들이 4명이나 있어서 PIC 호텔은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츠바키 가보고 싶네요. 투몬 비치가 뭐야... 바다 구경도 제대로 못함. 아이들 뒤치다꺼리 하느라. 허허. 

 

반응형